경제 / / 2023. 5. 3. 00:24

메타 플랫폼스의 사업 전망, 경쟁력 있는 메타버스 그리고 CEO

세계 최대의 소셜 미디어 기업인 메타 플랫폼스의 사업 전망과 다른 회사보다 경쟁 우위에 있는 메타버스 그리고 회사를 이끌고 있는 CEO 마크 저커버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메타플랫폼스
    메타플랫폼스

    Meta Platforms의 사업 전망

    이전에 페이스북으로 알려졌던 메타플랫폼스(Meta Platform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오큘러스 및 메신저를 포함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선도적인 기술 회사입니다. 전 세계에 걸친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갖춘 메타플랫폼스는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20235월 현재 미국 기업 중 시가 총액 835조 원으로 7위에  위치한 영향력 있는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 회사의 사업 전망은 어떨까요?

    메타플랫폼스는 이미 소셜미디어 기업으로 성공하여 막대한 매출과 이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회사의 2022년 전체 매출액은 1,160억 달러 그리고 3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플랫폼스의 이러한 재무현황은 광고 수익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어 광고 매출을 대체할 새로운 매출 전략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로 다음 세대의 인터넷으로서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는 콘텐츠,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메타플랫폼스는 이미 오클러스 퀘스트와 같은 가상현실 장비와 호라이즌 월드와 같은 가상공간을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와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를 선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는 인터넷의 진화와 혁신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을 열 수 있는 기회입니다. 메타플랫폼스는 이미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버스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보안 문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 문제, 사회적 영향과 윤리적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와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메타플랫폼스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사용자와 파트너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회사는 성장과 확장에 대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확립된 플랫폼을 통해 회사는 광고, 전자 상거래, 구독 기반 서비스 등에서 새로운 수익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등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은 밝은 회사의 미래를 예상하게 합니다.

    경쟁력 있는 메타버스 사업

    1992년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로 가상의 3D 공간에서 사람들이 서로 교류, 학습, 협업 및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합니다. 회사는 소셜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셜 메타버스는 경쟁사보다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 메타플랫폼은 이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용자와 콘텐츠 제작자들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이들 플랫폼을 연결하고 확장하여 메타버스를 구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메타플랫폼은 가상현실 장비와 가상공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쿨러스 퀘스트(Oculus Quest)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는 회사가 개발한 가상공간으로 이용자가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고 탐색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비와 공간은 메타버스의 핵심 요소이며 강점입니다. , 회사는 메타버스 개발을 위해 많은 투자와 협력을 하고 있으며 메타플랫폼스는 2021년 메타버스 개발을 위해 유럽에서 11만 명의 채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유니티 등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와 협력은 메타버스의 품질과 규모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메타플랫폼의 메타버스 사업은 다른 경쟁사보다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과 기술력, 투자와 협업력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에도 이러한 장점은 메타버스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CEO 마크 저커버그

    마크 저커버그는 19845월 미국 뉴욕주 화이트 플레인스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부터 컴퓨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12살 나이에 아버지와 함께 메신저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며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하였으나 페이스북을 창업하기 위해 중퇴하였습니다. 그의 인생관은 미션에 집중하는 것으로 페이스북의 미션을 세계를 연결하는 사람들이 공유하고 서로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어 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비전혁신을 중시하는 리더로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아울러 그는 자신이 추진하는 일에 열정적으로 몰입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항상 노력하였습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회사 경영에 있어 많은 사업 성과를 창출하였습니다. 2004년 하버드 대학교에서 페이스북을 만들어 세계 최대의 소셜미디어 기업으로 회사를 성장시켰으며 2010년에는 타임지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페이스북 외에도 인스타그램, 왓츠앱, 오쿨러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인수하고 통합하였으며 이러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많은 투자와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마크 저커버그는 인공지능(AI) 분야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부서를 새로 출범시키고 AI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등 그의 사업 성과는 엄청납니다. 그는 성과과 실패에 좌우되지 않으며, 항상 배우고 성장하려고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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