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식음료 회사 중 하나인 네슬레의 건강기능사업의 전망을 예상해 보고 소비자 만족을 위한 활동 그리고 미국과 한국에서 인기 있는 건강기능 식품 TOP 3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네슬레의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전망
세계 최대의 식음료 회사 중 하나인 네슬레는 건강(Health), 웰니스(Wellness)등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 사업을 미래성장 동력으로 판단하고 관련 회사 인수뿐만 아니라 신제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 네슬레의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대한 미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글로벌 시장 전반적으로 건강과 기능성을 겸비한 식품에 대한 구매 니즈가 증가되고 있어 네슬레의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대한 미래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우선 네슬레는 2018년에 비타민, 미네랄제를 생산하는 캐나다 회사인 아트리움 이노베이션사의 인수를 통해 건강 및 웰빙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북미 시장에 대한 사업 론칭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랜드 뷰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기능성 식품의 시장은 연평균 7.9% 성장하여 2025년까지 약 2,758억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는 등 건강 및 웰빙 시장은 향후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네슬레는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에 충족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영양 보충을 위한 건강기능 음료인 부스트(Boost)와 식물성 육류 대체품인 가든 고멧(Garden Gourmet) 등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했습니다. 19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는 네슬레의 강력한 유통망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네슬레의 또 다른 장점으로 전 세계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네슬레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도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소비자는 네슬레 브랜드를 신뢰하고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보다 네슬레의 신제품을 더 많이 사용해 볼 가능성이 높아 신제품을 출시할 때 네슬레에게 판매 우위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소비자 만족 활동
네슬레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만족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네슬레는 자사의 제품은 최고의 품질이며 식품안전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엄격한 사내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에게 차원 높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고객 문의나 불만에 신속히 응대하고 제품 클레임 등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와 선호도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많은 예산을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제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로 네슬레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지는 지속 가능 경영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205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회사는 온실 가스 배출량 저감,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 확대 및 에너지 효율성 개선 등을 환경적 지속 가능한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네슬레는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사회에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 지역 경제 개발 지원, 책임 있는 소싱 등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건강기능 제품
네슬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는 나라 및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한국과 미국에서 인기 있는 대표적인 제품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미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스트(Boost) 영양음료는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여 사람의 근육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거버(Gerber) 이유식은 영유아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히 함유된 건강식품이며 거버오트밀,
거버시리얼, 거버푸룬, 거버퓌레 등의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3. Lean Cuisine Frozen Meals는 기존의 냉동식보다 열량과 지방이 적어 빠른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판매되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커피 캡슐은 장내 박테리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
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층에 인기가 많습니다.
2. 네슬레 그릭 요구르트는 소화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을 개선하려는
고객에게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3. 네슬레 부스트 프로틴 바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제품 이외에도 체중관리, 소화기 건강, 면역 지원 등 소비자의 건강과 웰빙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너럴 모터스 연혁, Leadership style과 Partnership 관리 그리고 미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0) | 2023.04.25 |
---|---|
월마트 기업소개, 회사의 사업 전망과 강점 (0) | 2023.04.24 |
애플의 역사, 사업전망과 주력 제품 그리고 CEO (0) | 2023.04.24 |
코카콜라의 역사, 소비자 건강을 위한 콘텐츠 및 사랑 받는 브랜드 (0) | 2023.04.21 |
나이키의 역사와 사업전망, 대표적인 신발 모델 그리고 스포츠 스타 (0) | 2023.04.19 |